저는 사실 윈도우 XP를 새로 설치할 때 CD로 부팅해서 포맷하지 않고 윈도우 상에서 바로 설치하시는 분들을 보면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그렇게 설치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로 초보 분들) 문제는 이렇게 설치할 경우 무인설치 응답파일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인데... 다른건 몰라도 시디키 입력하는건 좀 불편할 수도 있죠. 따라서 시디키를 미리 입력시켜 두면 매번 번거롭게 찾아서 타이핑 할 필요가 없어지니 좀 더 편하게 설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윈도우 XP CD 안에는 I386 폴더가 있는데 그 안에 수 많은 파일 중에 잘 찾아보시면 WINNT32U.DLL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리소스해커로 편집해주시면 됩니다.

 

 

 

 

 

리소스해커로 파일을 열어주신 다음 Dialog => 158 => 1042 부분을 찾아갑니다. 여기서 1042는 한글판이기 때문에 한글판 기준의 설명입니다.

 

여기서 우측에 CONTROL 다음 숫자 1030 부터 1034 있는 부분을 주목해주세요. 각 숫자와 CONTROL 사이에 보시면 "" 부분이 있는데 그 따옴표 사이에 시디키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XP 시디키는 5자리씩 5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S 제품 전체가 거의 그렇죠.)

 

 

 

 

 

 

시디키를 입력하셨다면 상단에 보이는 Compile Script 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시디키가 입력된 대화창이 뜰겁니다.

 

 

 

 

 

 

이렇게 시디키가 입력된 창이 나오면 성공하신 것입니다. 이제 저장을 해주시고 원본에 교체해주시면 윈도우 상에서 XP 설치시 시디키가 입력된 상태의 대화창이 뜨게 됩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