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0. 2. 13. 02:36 | 잡담

고향 다녀오시는 분들 조심해서 잘 다녀오시고 친지들과 함께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대로 끝내면 좀 허전하니 몇가지 소식 적어봅니다.

 

MS 무료백신 시큐리티 에센셜 이르면 다음 주 중으로 한글판 출시

새 무료 백신 SW 잇따라 공개

 

윈도우 7 정품인증 확인 업데이트 (KB971033)

Windows Activation Technologies Update for Windows 7

 

신종 바이러스 이야기

지능형 종합 바이러스 등장…악의적 공격에 이용 가능

 

 

이중에 두번째 글은 영어로 되어있어서 제가 약간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윈도우 팀블로그에 올라온 글인데 얼마전에 이 업데이트가 유출되어서 관심있는 분들은 알고 계실 것입니다. WAT 업데이트라 하는데 2월 16일과 17일에 각각 정품확인 사이트MS 다운로드 센터에 등록되며 이달 말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제공된다고 합니다. 모든 윈도우 7 에디션에 적용되지만 일단은 홈프리미엄 이상 급에서 먼저 제공한다고 합니다.

 

필자가 진한 글씨로 강조하고 있는 부분은 바로 이 업데이트는 강제가 아닌 voluntary 라는 것입니다. 즉 이 업데이트가 윈도우 업데이트에 뜨면 설치를 할 것인지 아닌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물어본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어떠한 개인정보도 전송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번 설치를 했더라도 언제든지 삭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불법 인증이 발견된 경우 바탕화면이 검게 변하고 우측 하단에 정품이 아니라는 워터마크가 생기며 주기적으로 알림창이 뜨게 됩니다.

 

제가 테스트를 위해 VMWare에 불법 인증을 적용하고(가상 바이오스 에뮬레이션 방식) 위 업데이트를 구해서 설치해봤습니다. 처음엔 멀쩡했으나 시간이 좀 흐른 뒤에 재부팅 해보니 불법 인증을 잘 검출해내더군요.

 

※ 몇 차례 테스트 결과 가상 바이오스 에뮬레이션을 검출한 것이 아니고 초기에 유출되었던 OEM SLP 키를 차단한 것 같습니다.

 

 

 

 

혹시 현재 정품이 아니라서 걱정하시는 분들 중에 현재 대학생이고 윈도우 XP나 윈도우 비스타의 정품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2월 말까지 연장된 윈도우 7 대학생 프로모션을 이용해보세요. 이제는 ISO 파일도 제공하기 때문에 윈도우 XP 사용자가 64비트 윈도우 7을 구매하셨더라도 DVD나 USB에 구워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windows7.digitalriver.com/store/mswpkr/ko_KR

 

 

아직은 잠수모드 유지합니다. 윈도우 관련 질문은 앤서즈 포럼에서 도움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