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기본 설정은 IDLE시 15분 뒤에 모니터가 꺼지는 것인데요, 가끔 모니터를 바로 끄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컴퓨터를 켜두고 자는 경우 말이죠. 물론 모니터 전원버튼을 누르면 되지만 손을 뻗는 것 보다 마우스 클릭이 더 편하기 때문에 이런 프로그램을 찾아봤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윈도우 커맨드로 해결이 되는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검색해봐도 커맨드로는 바로 끄는 방법이 없더군요. 그나마 할 수 있는게 15분 만에 꺼지는 설정을 1분으로 바꾸는 것인데 저는 바로 꺼지는 걸 원해서 그 방법은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나중에 다시 설정을 되돌려야 하는 점도 귀찮구요.

찾아본 프로그램 중에 매우 마음에 드는 녀석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NirCmd 라는 툴입니다.  

http://www.nirsoft.net/utils/nircmd.html

불과 용량이 31kb밖에 되지 않는 단일 파일 하나가 엄청나게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할 것 같은 기능은 모니터 끄기밖에 없네요. 그래서 제가 WinRAR SFX로 모니터 끄기가 바로 실행되도록 패키징을 해봤습니다.


더블클릭 하시면 모니터가 바로 꺼집니다. 물론 키보드를 누르거나 마우스를 흔들면 다시 켜집니다. 윈도우 XP와 윈도우 7 64비트 환경에서 정상 작동함을 확인했습니다.

윈도우 7 사용자라면 포터블 프로그램 모아두는 곳에 두고 작업 표시줄에 끌어서 고정시켜두면 편리하겠죠?



참고로 저기 주황색 X표 아이콘은 열려있는 모든 창을 한번에 종료시켜주는 툴입니다. 예전에 한번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저는 정말 편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2009/11/06 - [유용한 프로그램] - Close All Windows - 모든 프로그램을 한방에 종료

저렇게 원투펀치로 등록해두면 긴급상황 발생시 모든 프로그램 종료와 모니터 끄기 신공을 마우스 클릭 단 두번만에 구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긴급상황에 대처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런 것도 있습니다.

2008/11/28 - [유용한 프로그램] - Desktops v1.0

거의 2년만에 Desktops를 사용해보니 윈도우 7에서는 1번 화면만 에어로가 적용되네요. 그렇다면 업무 보는 화면을 1번에 지정해두고 엉뚱한 짓은 나머지 2,3,4 화면에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