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비트 운영체제는 32비트 운영체제에서 설치 시작이 불가능합니다. 뼈대 프로그램 자체가 64비트용이기 때문에 에러 메시지가 나오는 것이지요. 물론 저는 항상 윈도우 7 하드에서 설치하기 or 윈도우 7, 비스타 하드에서 설치하기 2탄 (요즘은 이 방법을 애용중) 등의 방법으로 설치를 합니다. 요즘은 계속 윈도우 7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 설치할 필요성이 생기게 되면 VHD 파일 하나 만들어서 Imagex 로 Apply 시키고 bcdboot 으로 부팅 메뉴에 등록시켜 주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PE 부팅도 필요할 때가 있어서 항상 부팅메뉴에 등록된 상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물리 파티션에 설치하는 경우 현재 사용중인 C 드라이브를 포맷할 생각이 없다면 굳이 하드에서 설치하기 방식을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데몬에 넣고 (or 내용물을 풀어놓고) 바로 설치를 시작하면 됩니다. 이때 업그레이드 설치가 아닌 커스텀 설치를 하면서 C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에 설치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기존 윈도우와 새로 설치하는 윈도우가 멀티부팅 구성되게 됩니다. 만약 C에 설치를 하시면 알림창이 하나 나오는데 내용은 기존 윈도우는 WINDOWS.OLD 라는 폴더 안에 백업이 되고 다시 복구는 못 시킨다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나중에 설치 완료 후 해당 폴더는 지워주시면 되겠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윈도우 상에서 설치를 시작할 때 32비트 OS에서는 64비트 OS를 설치하지 못 한다는 것입니다. 설치를 시도하시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지요.

 

 

 

 

하지만 제가 지금까지 수차례 여러가지 글을 통해서 윈도우 7 설치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듯이 윈도우 7에서 중요한 것은 install.wim 파일입니다. 이 파일 안에는 Sysprep 일반화 봉인된 만능고스트 개념의 윈도우가 들어있습니다. 비스타와 윈도우 7을 DVD로 부팅해서 설치한다면 PE로 부팅되는데 이 PE의 사명은 단지 이 만능 고스트 비슷한 파일을 하드에 풀어주고 부팅 메뉴에 등록해주고 언어 설정을 적용해주는 정도 밖에 없습니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윈도우 상에서 설치를 시작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PE가 하던 기능을 현재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가 대신 해주는 것이죠. 따라서 뼈대가 하는 일은 아주 단순한건데 굳이 64비트이어야할 이유는 없습니다. 물론 업그레이드 설치를 위해서는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32비트 OS를 64비트 OS로 업그레이드 설치할 수는 없습니다. 그 경우는 무조건 새로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64비트 OS로의 업그레이드 설치는 64비트 OS에서만 가능합니다.

 

 

 

아주 간단한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 긴 잡설을 늘어놓았지만 저는 방법이 중요한게 아니고 개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설명을 드렸습니다. 제가 윈도우에 관해서 많은 글을 올릴 수 있는 이유는 항상 새로운 것을 접하게 되면 개념과 원리를 익히려고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전문적인건 아니지만) 그래야 다른 것과 접목시켜 응용이 가능하고 더 발전된 형태의 방법이 나오게 되는 것이지요.

 

아무튼 결론은 32비트 뼈대에다가 64비트 윈도우가 들어있는 Install.wim 파일만 넣고 설치를 시작하시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32비트 DVD에서 내용물을 하드에 전부 복사하되 Install.wim 파일만 제외를 하고 복사를 하는 것이죠. Install.wim 파일은 64비트 DVD에서 가져와 Sources 폴더 안에 넣어주시면 되구요. 그렇게 해서 설치를 시작하시면 32비트 뼈대이기 때문에 아무런 거부반응 없이 64비트 버전의 설치가 가능합니다.


  1. BlogIcon Bardisch
    2009/07/21 18:58

    설치하고 실행했을때가 두려운..ㄷㄷ

    • BlogIcon snoopy
      2009/07/21 19:30
      수정 및 삭제

      윈도우 7 저는 호환성 문제 겪고 있는게 없는데 ^^;; 하기야 저는 인터넷만 하니까 별로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그런가봅니다.

  2. BlogIcon 감자바우
    2009/07/21 19:27

    아하~~.이런방법있엇군요..,
    감사합니다^^

    • BlogIcon snoopy
      2009/07/21 19:37
      수정 및 삭제

      제가 이건 비스타 초창기 시절부터 알고 있었던 부분이고 테스트도 다 해본거라서 문제 없이 잘 되실거에요 ^^

  3. BlogIcon 재당 정사
    2009/07/21 21:52

    아 스누피님 저도 이제 앞으로 64비트로 갈아탈 생각인데, 아주 좋은 정보네요....
    알고 있었던 내용이지만 새롭게 인식이 되네요.
    한번 실행해 봐야겠어요.

    물론 다른 파티션이나 VHD파일에 설치하는 것도 가능할까요?

    예를 들면 지금 WIN7 32에서 VHD 포맷을 한 드라이버를 H:로 놓고 설치를 할 수 있느냐는 겁니다.

    • BlogIcon snoopy
      2009/07/21 21:56
      수정 및 삭제

      아뇨 윈도우 상에서는 VHD에 설치가 되지 않더군요. 윈도우 7 상태로 VHD에 설치하는건

      http://snoopy.textcube.com/827

      위 글에 나온 방법대로 Imagex를 이용해서 설치해주시면 되구요 마지막 부분에 EasyBCD로 부팅메뉴 추가해주는 부분은 그렇게 할 필요 없이 윈도우 7의 자체 기능인 bcdboot 을 이용하면 됩니다.

      bcdboot h:\windows /s c:

      여기서 H 드라이브란 마운트시킨 VHD 드라이브를 지칭하고 C 드라이브란 boot 폴더와 bootmgr 파일이 존재하는 기본 부팅 파티션을 지칭합니다. 이렇게 하면 VHD 파티션이 부팅메뉴에 추가되며 재부팅 후 첫번째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설치과정 후반부가 진행됩니다.

    • BlogIcon 재당 정사
      2009/07/22 00:18
      수정 및 삭제

      아! 예, 맞네요.

      그렇게 하면 되겠군요.
      예전에 한번 64비트를 VHD로 설치해 본적이 있습니다.

      VHD는 그렇게 설치가 되고, 다른 파티션에는 안된다는 말씀이시군요...^^

      예를 들어 지금 윈7-32비트를 사용하면서 파티션을 C: 와 D:로 쓰고 있는데, 볼륨축소나 다른 방법을 사용해서 논리 파티션을 하나 더 만들어서 E:를 설정하고, E:에 64비트를 설치해서 사용은 할 수 없나요?
      굳이 이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는 것인가요?

    • BlogIcon snoopy
      2009/07/22 00:43
      수정 및 삭제

      아뇨 다른 파티션에도 당연히 되지요. 저 방법의 문제점은 나중에 윈도우 진입했을 때 기존 시스템 파티션에 드라이브 문자가 할당되지 않는다는 것인데 이 문제는 그냥 디스크 관리자에서 문자만 할당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저는 웬만해선 거의 이 방법으로 VHD 설치를 해버립니다. 윈도우 7이 설치되어있지 않은 상황일 경우에는 PE로 부팅해서 VHD 만들고 설치를 하죠.

    • BlogIcon 재당 정사
      2009/07/22 00:52
      수정 및 삭제

      아 예, 답변 감사드립니다.

    • BlogIcon snoopy
      2009/07/22 01:07
      수정 및 삭제

      비밀댓글은 주인장만 볼 수 있어요 ^^;;

  4. BlogIcon Urika
    2009/07/21 22:17

    항상 감사합니다...꾸벅 !!!!

  5. BlogIcon 아키's
    2009/07/21 22:41

    ㅎㅎ 역시 멋진분~~~!!!!

  6. BlogIcon 찌롱s
    2009/07/22 17:31

    결국 Windows OS 설치의 모든 핵심은 install.wim이군요 =ㅅ=;;

  7. BlogIcon BnWhite
    2009/08/10 23:06

    제가 컴퓨터가 초보라 .. 뭐가뭔지 모르겠어요 .. 아무튼 결론은 32비트 뼈대에다가 64비트 윈도우가 들어있는 Install.wim 파일만 넣고 설치를 시작하시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32비트 DVD에서 내용물을 하드에 전부 복사하되 Install.wim 파일만 제외를 하고 복사를 하는 것이죠. Install.wim 파일은 64비트 DVD에서 가져와 Sources 폴더 안에 넣어주시면 되구요. 그렇게 해서 설치를 시작하시면 32비트 뼈대이기 때문에 아무런 거부반응 없이 64비트 버전의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부분이 중효한부분이잖아요..그런데 이해를 못하겠어요 ㅠㅠ .. 32비트 dvd 에서 내용물을 하드에 전부복사하되 - 여기서 저는 윈7 64비트만 다운받았거든요 .. 32비트도 다운받아야하나요 ?

    Install.wim 파일은 64비트 DVD에서 가져와 Sources 폴더 안에 넣어주시면 되구요 - 여기서는 Sources폴더가 어디에 있는거에요 ?

    제가 지금 준비한거는 .. 파티션 매직 토렌트에서 찾아서 다운받고 .. 파티션 놔눠났구요 .. 기본 파티션 으로 .. ntfs? 인가 암튼그걸루 놔눴구요
    데몬툴즈 깔아놨구욤
    윈도우 7 iso 도 다운받았어요 .. (http://snoopybox.tistory.com/687) 에서 다운..

    • BlogIcon snoopy
      2009/08/11 08:27
      수정 및 삭제

      네 32비트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ISO 파일 안에 들어있습니다.

      윈도우 7은 정식 Final RTM 버전 구해보세요. 그리고 23/64 통합버전들도 어둠의 경로로 많이 나와있습니다.

  8. BlogIcon stopk
    2009/08/19 20:28

    스누피님 질문이있습니다.

    SATA하드 2개를 1개는 C, D로 나머지1개는 E로 나누어서 사용중인데요,
    C에 XP가 깔려있고, E는 자료가 있는데 이번에 윈7을 설치하려고 이것저것
    읽어보다가 하드에서 바로설치를 하려고 합니다.
    VHD파일로 설치하는게 백업을 안해도 되고 여러모로 편리할 것 같은데요
    굳이 비어있는 D에 VHD파일로 만들 필요가 있을까요?(왜냐하면 혹시라도
    나중에 XP가 필요없어지면 지울까 하는 생각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질문1. 비어있는 D 드라이브에 VHD 파일로 윈7을 설치하면 파티션이 하나 더 늘어나는것인가요?

    질문2. 그렇다면 C 드라이브 또는 D 드라이브에 VHD 파일로 윈7을 설치하고나서 XP가 맛이가서 다시 C에 XP를 설치하면 윈7은 살아 있을까요?(물론 멀티부팅 메뉴를 추가하는 법은 이곳에서 읽어보고 대충은 알 것 같습니다.) 나중에 VHD 파일만 E드라이브(아예 다른 하드디스크)에 옮겼다가 XP다시 설치하고 옮겨놓으면 되는건가요?

    질문3. D드라이브에 윈7 설치하고 나서 윈7으로 부팅하면 D드라이브를 윈7에서는 C로 인식하고 XP가 설치되어있는 C 드라이브를 다른 드라이브 명으로 인식을 하겠지요? 그럼 윈7을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 XP를 완전히 지우고 파티션을 포맷해도 윈7으로만 부팅이 가능한가요? 도스에서는 D드라이브로 인식하는 부분인데요?


    두서없고 아주 초보적인 질문이지만, 이곳에서 글을 많이 읽어서 갑자기 컴 실력이 마구 높아진것 같은 자부심이 들어서 두서없이 질문 드립니다.

    정말로 멋지고 좋은 내용 감사드립니다. 스누피님 대단하시네요~ ^^;

    • BlogIcon snoopy
      2009/08/20 00:28
      수정 및 삭제

      1. VHD로 부팅한 윈도우 7 상에서만 하나 더 늘어나고 XP에선 평소와 같습니다. 그리고 XP에선 VHD 파일 안에 실제로 들어있는 파일들의 용량 크기로만 나타나고 (Expandable) 윈도우 7로 부팅했을 경우엔 해당 파일이 최대용량 크기로 존재하게 됩니다. (VHD 파일의 크기를 말하는 것) 따라서 비어있는 D의 용량이 VHD의 최대용량보다 작으면 안 됩니다. 이건 만드실 때 설정을 적절히 하셔야겠지요.

      2. VHD 파일은 삭제하지 않는다면 남아있습니다. 다만 XP를 새로 설치하실 경우 BCD가 날아가기 때문에 VHD를 다시 부팅메뉴에 넣어야 하는데 EasyBCD로는 되지 않습니다. 방법은 이 글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noopy.textcube.com/851

      3. C를 포맷하면 윈도우 7도 부팅 불가능합니다. BCD를 D에 새로 생성해주고 D를 (두번째 파티션을) 활성화 (Active) 시켜줘야 합니다. 활성화는 디스크관리자 (diskmgmt.msc) 에서 우클릭 하면 설정 가능하고 BCD 생성은 위 2번에서 VHD 부팅 설명드린 것 처럼 bcdboot을 이용해서 윈도우 7 파티션에 BCD를 새로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 BlogIcon stopk
      2009/08/20 07:49
      수정 및 삭제

      네~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드립니다.

      궁금증이 거의다 풀렸네요~

      그럼 이제 용기가 생겼으니 VHD파일생성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스누피님 즐거운하루 되세요~ ^^

  9. BlogIcon PiPS
    2009/08/21 22:14

    그럼 32비트 설치 시 64비트 source 폴더의 install.wim을 32비트 source폴더에 덮어쓰면 된다는 건가요?

    • BlogIcon snoopy
      2009/08/21 22:36
      수정 및 삭제

      DVD 부팅하지 않고 32비트 윈도우 상에서 64비트를 설치하려면 저렇게 하시면 된다는 말입니다.

  10. BlogIcon Hugh
    2009/09/23 17:26

    안녕하세요.. 컴터 초보가 한가지 여쭙고자 하는게 있는데요..
    제 시스템이 64비트 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 BlogIcon snoopy
      2009/09/23 19:16
      수정 및 삭제

      컴퓨터 산지 5년 넘었나요? 그렇지 않고서는 웬만하면 다 64비트 지원합니다. CPU-Z 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세요. EM64T 라고 나오면 64비트 지원합니다.

    • BlogIcon Hugh
      2009/09/24 10:35
      수정 및 삭제

      감사합니다~ 한번 64비트 운영체제를 설치해봐야겠군요

  11. BlogIcon 박재국
    2009/09/24 19:56

    안녕하세요. 빌드 7137 쓰고있고요 곰플레이어 키면 로딩속도가 너무느리네요. 앞으로가기도 xp에서는 되게빨랐는데 이상하네요. 그리고 곰플레이어 실행시 테마도 기본테마로 변경이되고요 사양은 i7 920 4gb gtx260 쓰고있습니다.

    • BlogIcon snoopy
      2009/09/24 20:10
      수정 및 삭제

      아무래도 빌드 문제가 아닐까 싶네요. 곰플은 안 쓰지만 재국님때문에 일단 설치해봤습니다.

      64비트 얼티밋 RTM 7600.16385 정식빌드입니다.

      곰플에 검정색스킨 받아서 적용시켰는데 스킨도 잘 나오고 에어로 테마도 그대로 잘 나오고 드라마 TP파일 재생했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제 컴에선 문제없는 것으로 봐서 7137 빌드가 범인으로 의심되네요.

    • BlogIcon 박재국
      2009/09/26 00:04
      수정 및 삭제

      정말정말감사합니다 다시한번설치해봐야되겠군요.

  12. BlogIcon 피완
    2009/12/10 16:18

    snoopy님아 저가 아주 초보인데요 ㅠㅠ xp32bit에서 윈7 32bit 깔았거든요 여기서 다시 윈7 64bit로 어떻게바꾸죠 ㅠㅠ 제발 부탁드릴게요 rlrud245@naver.com <<<네이트 아이디에요 ㅠㅠ 부탁드려요

    • BlogIcon snoopy
      2009/12/10 18:32
      수정 및 삭제

      윈도우 7 64비트 DVD로 부팅해서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13. BlogIcon 피완
    2009/12/15 19:19

    아님아 ㅈㅅ한데요 이거 막 오류 나는데 울트라iso로요 삭제하고 다시 넣으면 안댐 ㅠㅠ 어떢하죠?

    • BlogIcon snoopy
      2009/12/15 20:25
      수정 및 삭제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삭제하고 다시 넣는다는게 무슨말인지... 여기는 넣는게 없고 빼는거 밖에 없습니다.


  14. 2010/01/11 19:06

    비밀댓글입니다

  15. BlogIcon terd
    2010/04/21 10:20

    안녕하세요^^
    32,64bit 둘다 입니다..그런데
    win xp 32bit에 xp 64bit 멀티부팅를 하려고설치를 하는데64bit CD 복원용이라서 그런지 CD키를 입력하라는데 CD키 확인 방법은 없을까요?(컴사양은 HP xw8200 워크스테이션입니다.)

  16. cyberjacky
    2010/05/19 10:12

    안녕하세요..
    노트북에 64bit를 설치하려고 32/64 통합 버전을 구해서 DVD로 구워서 설치해도 설치시 32/64 선택 없이 그냥 32bit로 설치되고, 스누피님이 알려주신 하드에 풀어서 하는것도 마찬가지로 32bit만 설치 되는데..이미지 문제는 아닌듯 하구요..혹시나 해서 xp 에서 dvd 넣고 실행해 보니 선택하는거 나오는데..포맷 후 설치시에는 안나와서 답답합니다. 도움좀 주세요..

    • BlogIcon snpbox
      2010/05/19 21:00
      수정 및 삭제

      이해되지 않는 상황이네요. 다른 DVD를 구해보세요.

    • 행인1
      2011/02/28 14:30
      수정 및 삭제

      Autounattend.xml 파일이 32비트로 자동설치 되게해놔서 그럴수 있지 않을까요?ㅇ.ㅇ ;;

    • BlogIcon hongyang
      2011/02/28 20:39
      수정 및 삭제

      sources폴더에 ei.cfg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시고 있으면 삭제하세요.

  17. Jasminemax
    2010/08/16 04:08

    정말 엄청나게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
    32비트에서 64비트로 업데이트 하는 법을 알려고 여러가지 블로그와 지식인을 검색해봤지만 이렇게 명쾌한 해답을 내주는 블로그는 없더군요.
    처음 저도 스누피님이 하시는 말씀이 무엇을 뜻하는지 자세하게 몰랐습니다. 좀 어렵게 썼다고 느껴지더군요. 제가 난독증이 있는건 아닙니다 -ㅅ-ㄷㄷㄷ
    간단히 요약하자면 64비트 iso 파일에 있는 Sources 폴더에 있는 Install.wim 파일을 32비트 iso에 그대로 입혀주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_+; 물론 그냥 파일을 옴길수 없으니 데몬을 이용해셔야합니다.
    아무튼 정말 감사합니다 스누피님. 덕분에 4GB를 낭비 없이 쓰는군요!!

    • Jasminemax
      2010/08/16 04:09
      수정 및 삭제

      PS. 자주 들러서 좋은 정보도 얻어가겠습니다 하하~

    • BlogIcon snpbox
      2010/08/16 22:50
      수정 및 삭제

      제가 예전에는 고정방문자 중심으로 글을 써놔서 그렇습니다. 요즘에는 처음 보는 사람도 알아들을 수 있는 말만 쓰려고 노력중입니다.

  18. duksso
    2010/09/28 13:05

    이해가 갈것 같기도 하면서 아리송해서 여쭤봅니다 ㅡㅜ
    현재 c드라이브에는 xp 32bit가, d드라이브에는 윈도우7 32bit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d드라이브를 포맷하고 xp상에서 윈도우7 64bit를 설치하고싶습니다.

    방법이..
    윈도우7 32bit 내용물을 c드라이브에 다 복사하되, install.wim 만 빼고 복사하고.
    윈도우7 64bit Sources 폴더에 있는 install.wim 파일을
    32bit 내용물이 복사된 폴더가있는 c드라이브에 덮어쓰기한다던가 옮겨놓고 setup버튼을 누르면 오류없이 설치가 가능하다는건가요?

    이렇게 이해했는데... 위와 같이 하면 되는건가요?

    • BlogIcon snpbox
      2010/09/28 15:58
      수정 및 삭제

      네 잘 이해하셨습니다. 윈도우상에서 설치 시작하는거니 D는 미리 포맷을 해둬야 하구요.

  19. duksso
    2010/09/28 22:03

    하앜! 감사합니다.!!!

    그리고
    혹시요..예전부터 궁금했는데요.. xp snoopy 고거 만드신 분이신가요?
    정말 잘쓰고 있는뎀.. 맞으시다면 감사하다는 말이 하고싶어서 ㅎㅎ

  20. gnrno1
    2010/09/28 22:04

    안녕하세요~~!저도 아리송해서 여쭤봅니다
    현재 XP 32bit 인데 윈도우7 64bit로 갈아타려 합니다.
    걍 단순히 C포멧하고 깔아야하는지..(이것도 잘안해봐서..자동 복구되던 것만 써서..)
    위방법이 이라면 XP 32bit iso를 포멧하지 않은 C드라이브에 install.wim 만 빼고 복사하고 윈도우7 64bit Sources 폴더에 있는 install.wim 파일을 XP 32bit 내용물이 복사된 폴더가있는 c드라이브에 덮어쓰기하고 XP를 set up (윈7을 셋업한다는건지..아니면 xp를 한후 64비트화 하고 다시 윈 7을 깔아야하는건지?) 하면 되는건가요? 이렇게 하면 다른 프로그램은 무사한 체로 남겨져있고 os만 윈7 64bit으로 바뀌는 건가요?
    더 여쭙자면..
    현재 C드라이브는 파티션이 없는데..위와 같이 하는과정에서 파티션을 나눌순 없나요?
    그리고 현재XP가 설치된 c드라이브를 고스트로 백업했는데 혹시 윈7이 깔린 후 다시 백업시킬수 있나요?
    옆에 계시면 막 물어보고 싶은게 끝도 없는데...저도 4G 다 쓰고 싶어요~ㅠ
    휴~검색 검색 검색으로 소소한것 부터 알아가자니 ㅠㅠ 좋은밤되시길...

    • BlogIcon snpbox
      2010/09/29 14:31
      수정 및 삭제

      음... 질문하신 내용을 봐선 윈도우 설치를 권장하고 싶지 않네요.

      1. 일단 프로그램은 전부 새로 설치해야 합니다.

      2. 이 방법에서 C 포맷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C밖에 없어서 세븐도 C에 설치해야 하는데 그러면 기존 XP는 Windows.OLD 폴더에 백업됩니다.


      하드에 중요한 자료가 없다면 USB로 설치해보세요. USB로 설치하면서 설치 과정에서 파티션을 나누거나 포맷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고스트는 어디에 백업해두셨는지... C에 백업파일이 있다면 아까워서 포맷도 못하겠네요.

    • gnrno1
      2010/09/29 17:10
      수정 및 삭제

      아 차차...
      물론 고스트 백업은...D 드라이브가 있구요...
      바쁘게 조립하고 사정이 있어..
      C:500G, D:1T 둘다 파티션나누지도 못하고 사용하게 됬네요...
      복사후 XP를 set up (윈7을 셋업한다는건지..아니면 xp를 한후 64비트화 하고 다시 윈 7을 깔아야하는건지?) 이거정말 난해하네용~
      지금은 스누피님의 VHD를 열심히 연구하고 있네요..으윽 머리야..

    • BlogIcon snpbox
      2010/09/29 18:03
      수정 및 삭제

      음... 하드가 하나 더 있었군요. ㅡㅡ;;
      그러면 이거 말고 하드에서 설치하기 방법을 사용하세요.

      http://snoopybox.co.kr/1350

  21. bada
    2010/11/19 10:31

    비스타64비트 사용자입니다. 윈도7로 업그레이드하려고 하는데요. 예전에 비스타를 라이센스는 정품인데 cd가 없어서 7 in1 인가 12in1 인가 같은 통합버전 비스타cd 로 설치를 했는데 윈도7 업글을 하려고 하면 호환성 검사에서 '32는 64로 업글 안됨' 에러 와 '64는 32로 업글 안됨' 에러가 두개 다 뜹니다..ㅋ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BlogIcon snpbox
      2010/11/19 14:09
      수정 및 삭제

      업그레이드 설치는 안 됩니다. 사용자 지정 설치만 됩니다.

  22. JM
    2011/01/03 20:16

    안녕하세요~

    제가 노트북을 샀는데
    정품 윈도우 7에 32비트네요(삼성 R530)
    그런데 하하.... 아직 제가 아이라서
    게임을 하고 싶은데...
    피파라는 게임을 하려고 하는데 피파는 고사양이라서
    64비트 밖에 안된다네요 ㅜㅜ

    그래서 질문 해 볼꼐요....
    노트북도 64비트로 가능한가요? ㅜㅜ

    • 박동희
      2011/08/12 19:36
      수정 및 삭제

      피파가 64비트밖에 안된다는 거짓말은 누구에게 들으신건지.. 절대아니구요.. 피파가 고사양도 아니구요
      노트북도64비트 됩니다만 32비트로도 돌아간답니다.
      피시방컴퓨터가 전부 32비트라고 보시면되겟네요

  23. 홍기동
    2011/09/11 22:59

    안녕하세요. 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윈도7 32비트에서 위 방법대로 소스폴더에 64 파일 복사해 넣고
    셋업을 실행했는데요.
    업그레이드로 진행하니까, 32비트에서 64로안된다고 메세지가 나오고 업그레이드가 안되네요.
    어떻게 해야 되지요?
    업그레이드는 안되나요?
    제가 하고 싶은 것은
    윈도 7 32 비트를 그대로 원도 7 64 비트로 업글하고 싶어서요. 하드포멧말고 그냥 지금 쓰던 그대로...
    이건 불가능한가요 ?

  24. 홍기동
    2011/09/11 22:59

    안녕하세요. 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윈도7 32비트에서 위 방법대로 소스폴더에 64 파일 복사해 넣고
    셋업을 실행했는데요.
    업그레이드로 진행하니까, 32비트에서 64로안된다고 메세지가 나오고 업그레이드가 안되네요.
    어떻게 해야 되지요?
    업그레이드는 안되나요?
    제가 하고 싶은 것은
    윈도 7 32 비트를 그대로 원도 7 64 비트로 업글하고 싶어서요. 하드포멧말고 그냥 지금 쓰던 그대로...
    이건 불가능한가요 ?

    • 나두이제Win7이닷
      2011/11/17 18:32
      수정 및 삭제

      위에 댓글보니 업글은안되고 사용자 지정만 된다고 써져있군요

    • 윈7유저
      2011/12/01 11:15
      수정 및 삭제

      말그대로 아키텍쳐가 바뀌는부분이라
      업그레이드는 지원이 되지않습니다.

      프로그램 실행되는 기반도 다르고 구조부터가 약간씩 상이한 부분이라, 업그레이드 설치는 안되는걸로알고있습니다.

  25. 흰둥이
    2011/11/23 10:23

    대....박.... !!!!!짱이에요 스누피님 ㅠㅠ

  26. 궁금한 사람!?
    2011/11/30 15:54

    하드에서 까는거 어려워서 이해를 못하겠고..

    그냥 윈도우 7 32BIT 에다가 윈도우7 64BIT 깔려면

    DVD로 부팅해서 64bti로 덮어쓰면 되지요?

    • 윈7유저
      2011/12/01 11:18
      수정 및 삭제

      윗분처럼
      32비트와 64비트의 차이는
      실행기반이 다르다는점이군요.
      사용자 지정을하여 덮어쓰기는 될지 모르겟으나 업그레이드의 경우는
      지원이되지않습니다.